본문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민법

2005년 제15회 추가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문제지 (1차) 43번, 44번 문제 풀이와 해설

by 유튜브 해운대 여행 TV 2024. 11. 25.
반응형
SMALL

 

 

 
 
 

어제 오후에는 해운대 해수욕장 산책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었다.

 

아침 시간이었을 때는 쌀쌀하였었지만 오후가 되어갈 때 즈음에는 포근한 날씨로 변화되는 것을 볼 수 있었었고, 그래서 2주일에 한번 이용원에 가서 깎기에 나의 주거지인 해운대 성심 병원 뒤편 이용원에서 머리를 깎은 후 해운대 미포 쪽으로 걸어보았었다.

 

한낮의 해운대 해수욕장 해변을 찾았을 때에는 해운대를 방문하신 많은 분들을 볼 수 있었었다.

 

난 나의 유튜브 채널인 해운대 여행 tv에 올릴 영상을 촬영하기 시작을 하였었다.

 

물론 해운대 맛집으로 등극을 한 자연도 소금 빵집을 촬영한 이후였었다.

 

모든 촬영을 끝냈었다.

 

다시 휴대폰을 징벌에 연결한 후 틱톡 라이브 촬영을 하였었다.

 

짧은 해운대 분위기 영상을 틱톡 팔로워 분들께 보여 드리고 엘시티 상가 임대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LCT 상가로 들어가 1층부터 3층까지 촬영을 하였었다.

 

여기 두 개의 영상을 올려드려 볼 것이오니 링크를 누르시고 해운대 영상을 보아주시길 바라우며 오늘 하루 일과 마무리 잘들 하시고 좋은 밤, 행복한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운대 여행 tv 해운대 라이브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Xl8oEgWhSg&t=11s

 

인삼의 효능 동영상ㅣhttps://www.youtube.com/watch?v=mJQo37_kjTg&t=35s

 

며칠 전에 올렸었던 공인중개사 15회차 민법 43번, 44번 문제의 두 번째 포스팅을 하여 볼게요.

 

43. 甲의 대리인 乙이 丙 소유의 부동산을 매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다음 설명 중 옳은 것은?

 

① 乙의 기망행위로 계약이 체결되었지만 甲이 그 사실을 모르는 경우에 丙은 매매계약을 취소할 수 없다.

                                                                                                                                             (있다)

② 乙이 甲을 위한 것임을 표시하지 않은 경우라도 매매 계약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甲을 위한 것으로 본다.

                                                                                                                                                  ( 乙 자기를 위한 것으로 본다)

③ 乙이 甲의 위임장을 제시하고 계약서에 乙의 이름만을 기재한 경우, 원칙적으로 甲을 대리하여 계약을 체결 한 것으로 볼 수 없다.(있다)

 

④ 乙의 계약 체결이 대리권 소멸 후에 이루어진 경우,丙 의 선의만으로 대리권 소멸 후의 표현대리가 성립한다. (성립하지 않는다)                      ( 멸권대리)                           (丙 은 선의 무과실이어야 한다.)

 

⑤ 乙이 공법상의 행위에 관한 대리권만을 갖고 있는 경 우, 권한을 넘은 표현대리가 문제 된다.

 

정답:⑤

 

 

 

44.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타주점유자인 경우를 모두 고른 것은?

 

① ㉠, ㉣     ② ㉡, ㉣      ③ ㉠, ㉡, ㉢

④ ㉢, ㉣,    ⑤ ㉠, ㉢, ㉣, ㉤

 

정답:①

 

자주점유 해설.

 

㉡ 상대방에 대하여 소유의 의사를 밝힌 점유자는 자주점유이다.(새로운 권원이 생겨서 자주점유이다)

㉢ 소유의 권원이 불명(不明)한 점유자는 외형적, 객관적으로 평온, 공연한 자주점유로 추정한다.

㉤ 타인 소유의 토지임을 알면서 매수하여 점유한 자는 자주점유이다.

 

시간이 될 때 각종 매체에서 자주점유과 타주점유에 관한 지문들을 찾아 올려드릴게요.

 

제36회차 공인중개사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께 파이팅을 외쳐드리겠습니다.

 

 

위의 지도는 현재 내가 근무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저의 블로그 이웃님들께서는 내가 어떤 일을 하시는지는 잘 아실 것이라 사료될 줄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부산 인테리어 회사는 나의 친동생 회사이고 난 지도에 보이는 곳에 근무를 하고 있기에 이렇게 함께 올리는 것이랍니다.
 
부산, 경남 전 지역 각종 인테리어 문의는 010.2559.5703으로 연락을 주신다면 저의 친동생에게로 연결해 드린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 올리겠습니다.
 
아무튼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밤이온데 오늘 하루 괜찮은 날을 보내셨는지 궁금하네요.
 
늘 건강하시고 가정엔 웃음꽃이 끊이질 않는 그런 날들만 이어지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산 해운대 오션타워에서 이소룡(김성은)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