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민법

법률행위의 목적에 (확정성,가능성,적법성,사회적 타당성)대하여 공부하여 볼게요.-부산 해운대 오션타워 부산 인테리어에서...

by 유튜브 해운대 여행 TV 2025. 3. 28.
반응형
SMALL

법률행위의 목적

 

 

법률행위 목적의 확정,가능성,적법성,사회적타당성

법률행위의 내용을 실현할 당시까지 확정할 수 있으면 된다. Tip: 성립시가 아니라는 점에 주의를 하여야 한다.

[위험부담은 대금, 대가를 보상하는 것] 후발적불능 유효→ 매도인이 채무자이다.

 

채무자의 귀책사유가 있으면 채무불이행-[해제, 손해배상] 채무자의 귀책사유가 없으면 위험부담

쌍방의 귀책사유가 없으면 채무자위험부담→ 대가보상의 의무기 없다.

채권자의 귀책사유가 있으면 재권자위험부담→ 대가보상을 하여야 한다.

매매계약에 있어서 매매목적물과 대금은 반드시 그 계약체결 당시에 구체적으로 특정되어 있을 필요는 없고 이를 사후(이행기)에라도 구체적으로 특정할 수 있는 방법과 기준이 정해져 있으면 족하다(판례).

 

 

1. 매매계약은 청약과 승낙이 합치만 하면 성립하므로, 목적이 확정되지 않더라도 성립한다.

 

2. 법률행위 목적이 확정되어 있지 않고 (이행기까지) 확정되지 않으면 그 법률행위는 무효이다.

 

※ 甲(매도인)이 乙(매수인)에게

자신의 X 부동산을 매매계약 한 경우를 알아보자!

출처 입력:네이버블로그

계약 당시 이미 X 부동산이 멸실된 경우 
(원시적 전부 불능)
1. 매매계약은 원시적 전부 불능으로 무효이다.
2. 甲은 악의 또는 과실이 있고 乙은 선의. 무과실인 경우
乙은 甲에게 신뢰이익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제535조)

100평을 평당 10만원으로 매매계약했는데, 처음부터 90평인 경우-수량부족
(원시적 일부불능)
1. 매매계약은 일단 유효이다.
2. 乙은 甲에게 매도인의 담보책임을 물을 수 있고(대금감액 청구 등),
일부무효의 법리에 따라 계약체결상의 과실책임이나 부당이득반환청구를 할 수 없다.

매매계약 후 甲의 귀책사유로
X 부동산이 멸실된 경우
(채무불이행 : 이행불능)
1. 매매계약은 일단 유효이다.
2. 乙은 甲에게 최고 없이 계약을 해제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매매계약의 乙의 귀책사유로 X 부동산이 멸실된 경우
(채권자 위험부담)
1. 매매계약은 일단 유효이다.
2. 甲은 乙에게 이행을 면하고 乙에게 대금지급을 청구할 수 있다.
[이 계약금을 교부한 경우에는 부당이득반환청구할 수 있다.]

매매계약 후 丙의 귀책사유로 X 부동산이 멸실된 경우 (채무자 위험부담)
1. 매매계약은 일단 유효이다.
2. 甲은 乙에게 이행을 면하고 乙에게 대금지급을 청구할 수 없다.
(甲은 丙에게 불법행위를 이유로 손해배상 청구할 수 있다.

  •  

 

다음의 포스팅은 법률행위 목적의 적법성에 대하여 나열하여 볼게요.

 

늘 건강들 하시구 언제나 가정엔 웃음꽃이 끊이질 않는 그런날들이 이어지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밑의 부산 인테리어 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부산 원탁 가라오케, 성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

여러분, 단순한 인테리어를 넘어 경험을 판매하는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우리의 차별화된 접근법은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비즈니스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전략입니다.

공간 혁신의 핵심: 디자인 + 기능성

우리의 원탁 가라오케 인테리어는 단순한 외관 디자인을 뛰어넘습니다.

각 공간은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세심하게 계획된 환경으로 탈바꿈됩니다. 최신 트렌드와 지역 특성을 완벽하게 융합한 우리의 디자인 철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감성적 공간 연출: 고급스러운 조명, 음향 최적화, 편안한 좌석 배치로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합니다.

효율적 레이아웃 설계: 최대 수익을 위한 과학적인 공간 활용. 매 평방미터를 수익으로 연결시키는 전략적 접근.

부산 지역 특화 컨셉-해운대의 감성과 현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독특한 인테리어 스타일.

기술과 감성의 완벽한 조화

최신 음향 시스템, 스마트 조명 컨트롤, 고급 가구 선택까지. 기술과 감성이 만나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원탁 가라오케는 이제 단순한 노래방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진화합니다.

마케팅의 혁신: 온라인 통합 브랜딩

인테리어 시공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포괄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귀하의 공간을 부산 최고의 핫스팟으로 만들어갑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심층적인 콘텐츠 마케팅

유튜브 채널의 생생한 공간 소개 영상

SNS 채널을 통한 입체적인 브랜드 노출

지역 타겟 마케팅으로 잠재 고객 유치

왜 우리와 함께해야 하는가?

25년의 노하우, 검증된 마케팅 전략, 그리고 고객 중심의 혁신적 접근. 우리는 단순한 인테리어 업체가 아니라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입니다.

지금 바로 무료 상담을 통해 귀하의 가라오케 사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보세요!

무료 상담 및 문의:전화: 010-2559-5703

당신의 성공적인 가라오케 사업, 저와 함께 만들어갑시다!

2025년 3월 28일 금요일 새벽 부산 해운대 오션타워 부산 인테리어에서 김성은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